갑작스러운 가을 한파로 인해 지난달 전기매트의 상담이 급증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 소비자단체협의회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 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했다. 그 결과 10월 전체 상담 건수가 4만 5779건으로 전월 대비 12.8% 감소했다고 밝혔다. 전년도와 비교했을 때는 8.5% 준 것이다.
상담이 증가한 상위 품목을 보면, 전기매트류 상담이 지난 9월보다 226.8%로 가장 많이 늘었다. 이어서 공연 관람(129.7%), 점퍼·재킷류(125.7%), 숙녀화(98.1%), 캐주얼 바지(43.9%) 순으로 나타났다.
전기매트는 온도조절 불량, 소음 등 기능 하자 관련 문의가 많았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공연이 취소됐으나 환급이 지연되어 불만을 제기하는 공연 관람 상담도 늘었다. 점퍼·재킷류는 봉제 불량, 충전재 빠짐 등 품질 관련 불만이 주를 이뤘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각종 공연관람 상담이 640%로 가장 많이 늘었다. 또 올해 발생한 머지 포인트 사태와 관련해 환급 지연 관련 불만을 제기하는 신유형 상품권 관련 상담도 155.1% 증가했다.
가장 상담이 많은 품목은 유사투자자문으로 3230건으로 집계되었다. 이어 이동전화서비스(1318건), 헬스장(947건), 의류·섬유(937건), 휴대폰·스마트폰(709건) 순으로 나타났다.
상담 사유별로는 '품질 A/S관련이 26%로 가장 많았고, 계약해지·위약금(23.5%), 계약 불이행(13.8%) 순이었다. 일반 판매를 제외한 판매 방법에서는 국내 전자상거래(27.6%), 전화 권유 판매(6.8%), 방문 판매(3%)의 비중이 높았다. 연령대는 40대가 28%로 가장 많았고, 30대는 27.8%, 50대가 20.3%으로 그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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