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알고보면 간단한 구글애즈 가입하기
본문 바로가기
컴맹의 구글애드센스 분투기/1일1포스팅 도전!

알고보면 간단한 구글애즈 가입하기

by 쑥차 2021. 12. 25.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하면서 필요한 또 하나의 사이트 '구글 애즈'에 가입하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즈는 광고주들을 위한 곳이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하는 블로거들은 가입하기가 번거롭습니다. 구글 애즈에는 키워드마스터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걸 이용하고 광고단가도 분석하기 위해 가입해 두면 편리합니다.

 

 

처음 저는 멋모르고 가입했는데 자꾸 결제계좌가 뜨고 이상한 코드를 삽입하라고 나와서 겁을 먹었습니다. 저는 단지 키워드마스터와 광고단가를 알아보고 싶은 건데 말이죠.

다시 공부하고 알아보니 어디서 잘못 되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오늘은 간편하게 구글애즈에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즈 간편 가입하기


구글애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구글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되어 있으면 그 계정으로 들어가시면 되지만 처음 가입할 때가 중요합니다. 저는 제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가입을 했는데 광고주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선택을 하는 바람에 자꾸 결제계좌가 뜨더라고요.

그러니 여러분은 처음부터 아예 제가 말씀드린 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이메일로 가입하기

 

▶이메일 입력>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 시작하기 차례로 클릭하기

 

2. '전문가 모드로 전환' 클릭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다른 부분은 체크하지 마세요. 저는 처음 몰랐을 때 이곳에 체크했더니 광고주 모드로 들어가 버리더라고요. 맨 하단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하세요.

 

3.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체크

 

다음으로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제출'을 클릭한다.

그다음 창에 '제출'이라고 뜨면 정상적으로 된 겁니다. 

 

 

하지만 잘못 입력이 됐다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위와 같이 창이 뜨면 결제 정보에 대한 창에서 계속 머뭅니다. 저도 이 경우에 많이 헤맸습니다. 이럴 경우 다시 구글 이메일을 새로 만들거나 안 쓴 메일로 처음부터 다시 입력하는 게 낫습니다.(다른 방법이 있는지 모르지만 저는 새로운 이메일로 했습니다)

 

5. 4번에서 '계정 탐색'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상단에 있는 '도구 및 설정'을 누릅니다.

 

 

6. 그러면 드디어 '키워드 플래너'가 나오고 이곳을 누르면 그 밑에 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키워드를 찾거나 검색량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저와 같이 컴퓨터에 약한 사람들이 잘못 입력하면 헤맬 수 있는 구글 애즈 가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읽은 분들은 저와 같이 헤매지 않고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