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국가장학금 알리미 신청방법
본문 바로가기
컴맹의 구글애드센스 분투기/1일1포스팅 도전!

국가장학금 알리미 신청방법

by 쑥차 2021. 12. 31.

국가장학금 알리미로 편하게 국가장학금 신청하기

 

국가장학금 알리미란?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예비대학생(고교생 및 재수생 등)과 학부모가 국가장학금 정규 신청기간(1차, 2차 신청)에 카카오톡 등 문자메시지로 신청기간이나 방법 등을 안내해주는 제도입니다.

바쁘게 생활하시다 보면 자칫 그 기간을 놓쳐서 아까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에서 만든 제도입니다.

 

'국가장학금 알리미' 서비스 제공기간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은 1년입니다. 1년이 지나 계속 서비스를 받고 싶으면 12월 중에 접속하여 연장 신청을 하거나 다음 해에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신청한 서비스를 그만 받고 싶으시면 '알리미 취소하기'를 통해 '국가장학금 알리미 서비스' 해지가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1. 한국장학재단에 접속합니다.

 

2.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바로 밑에 '국가장학금 알리미'를 선택합니다.

 

3. 아래와 같이 '국가장학금 알리미 제도'라는 창이 뜨면 오른쪽에 '알리미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학생이나 학부모 선택을 하고 휴대폰 번호 등 개인정보를 넣고 동의하기를 선택 후 신청하면 완료됩니다. 

 

※이 제도는 12월 31일까지만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본인이 받고 싶은 연도를 고려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생각 없이 12월 말에 신청했는데 내년 1월에 다시 신청해야겠더라고요.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오늘은 국가장학금 알리미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장학금을 신청하길 바랍니다.

 

 

 

댓글